경제 비지니스

메타옥타곤(MOTG), S20 KOREA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

메이킹 블록 2022. 6. 23. 10:00

메타옥타곤(MOTG), S20 KOREA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

암호화폐 시장이 추가적인 하락세가 진행되어야 되는 상황이지만, 투자자들의 시장 참여로 현재는 잘 버텨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비트코인은 금리가 자이언트 스텝을 진행한다는 연준의 발표가 나고, 셀시우스 네트워크와 3AC와 같은 기업들의 디파이 시장의 붕괴와 이로 인한 이더리움의 위기까지 고조되면서, 시장의 안과 밖이 위험하다는 여러 신호와 함께 17k까지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위기를 기회로 삼으려 하는 파이낸스의 약 2조 원의 비트코인 매입과 여러 고래 투자자들의 매집이 진행되는 모습을 보여줌과 채굴자들이 비트코인 판매를 중단하고 다시 코인을 모음에 따라서 약반등 후 자리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상황이 일시적인 것인지 손바뀜이 되어 완전하게 회복장으로 들어섰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기 때문에 당분간은 시장의 방향을 지켜보면서 투자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지난 MEXC 거래소에서 킥스타터를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번에 S20 KOREA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게 되어 호재를 내며 상승세를 맞은 메타옥타콘 MOTG 토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메타옥타곤(MOTG), S20 KOREA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

메타옥타곤(MOTG)의 정보

메타옥타곤(MOTG)은 가상의 공간이자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속에서 다양한 디앱(DApp)이나 NFT를 활용하여 유저들이 다양한 생태계를 즐길 수 있는 세계를 추구하는 멀티플렉스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약 2년 전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고통받으며, 그동안의 활동을 자제해왔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사회적인 동물로써 고립되어 살아가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우리는 온라인 기반의 인프라에 많은 참여로 넘어가고 현재는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습니다. 메타옥타곤은 위의 같은 상황을 인지하고, 구축한 메타버스 안에서 대화형 앱과 게임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웹 3 컨텐츠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게임과 디앱, 밈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메타버스 속에서 할 수 있고, 이것은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 모두에게 뛰어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메타옥타곤의 특징으로는 누구나 쉽게 자신의 앱을 디앱으로 변환할 수 있다는 것과 사용자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 그리고 NFT 같은 경우 별도의 코드가 필요 없이 발행과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메타옥타곤에서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나 행사를 통해 실제로 참여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퀄리티 높은 공연이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나만의 아바타를 지정하여 현실에서 뽐내지 못하더라도 개성과 독창성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럽이라는 컨셉답게 플랫폼내에서 자신과 같은 취미나 관심사를 가진 유저들과 소통하며, 거리와 언어를 초월하는 것도 메타옥타곤이 가진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MOTG 코인

메타옥타곤의 플랫폼에는 메타버스 내에서는 물론 전체적인 생태계를 지탱하는 MOTG 코인이라는 기축 토큰이 있습니다. ERC-20 형식의 토큰이며, 유틸리티적인 성격은 물론 거버넌스 토큰의 역할도 핵심 역할을 해주는 토큰으로 보시면 됩니다. 유저들은 MOTG 코인을 사용하여 스테이킹이나 거래에 이용할 수도 있고, 자신의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 및 사용하여 토큰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NFT 거래나 내부에서 사용한 기본적인 재화의 역할을 가지기도 합니다. 또한 생태계의 탈중앙화 자치기구인 DAO의 역할인 플랫폼 수익 분배나 로드맵 변경과 같은 필수 요소에 대한 의결권 행사에도 참여하는 등, 생태계에 가장 꼭 필요한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OTG 코인은 지난 4월에 글로벌 거래소인 MEXC에서 킥스타터 이벤트를 진행하여,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모으며 상장을 한 이력을 가지고 있고, 시장이 이렇게 어려움에도 좋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얼마 전 큰 호재와 함께 상장 첫날의 펌핑가까지 다시 한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플랫폼의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현재도 상장 첫날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것은 좋은 호재를 발표해 준 것이 큰 이유인데, 그 호재는 바로 S20 KOREA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로 보입니다.


메타옥타곤 호재

메타옥타곤은 7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국내 서울랜드에서 진행되는 S20 KOREA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는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다른 참여 기업들을 보면 대부분 대기업이나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스폰서들인데 그중에 메타옥타곤이 들어갔다는 것이 상당히 의미가 있는 일로서 이로 인해 MOTG 코인 역시 좋은 상승세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S20 KOREA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은 원래 송크란이라는 태국의 글로벌 5대 서머 페스티벌에서 착안한 뮤직 페스티벌입니다. 태국은 무더위 때문에 1년에 한 번씩 많은 물을 서로에게 뿌리며 축제를 즐기는 나라인데, 국내에서도 이것을 오마주 하는 페스티벌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S20 KOREA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은 EDM 페스티벌로 물을 서로에게 뿌리면서 즐기는 축제일뿐만 아니라 신나는 EDM도 들으며 귀도 즐겁고 시원하게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상당히 큰 규모의 행사이기 때문에 이번 행사를 통해 메타옥타곤의 이미지가 상승할 것이고, 대중들에게도 많이 알려질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이자 이번에  S20 KOREA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여 플랫폼적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메타옥타곤(MOTG)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통 탄탄한 플랫폼들은 다른 대기업들과 어깨를 견주며, 커가기 마련인데 메타옥타곤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장 거래소를 늘려가며 토큰 생태계와 같이 확장을 해준다면 더없이 좋은 성장을 이루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