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지니스

젬허브 GemHUB P2E 플랫폼

메이킹 블록 2022. 5. 24. 23:11

젬허브 GemHUB P2E 플랫폼

비트코인이 하루 만에 반등하였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이유로 들어볼 만한 가장 큰 이슈는 비트코인의 시세는 37k까지 하락한 후 9일에 바로 42k 선까지 회복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요인으로는 주요인으로 볼 수는 없을 것 같지만, 바로 러시아가 금 보유량이 전 세계 보유량의 20%가 넘기 때문에 그것을 통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겠다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미국이 러시아의 금 보유고(Gold Reserves)를 동결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금의 유통까지 막히게 되면, 더욱더 큰 압박을 받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로 인해 투자자들은 하락한 루블화와 금 유통으로 인해 암호화폐에 더욱 몰리는 추세가 아닌가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반등장의 상황을 잘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괜찮은 P2E 게임 플랫폼이 하나 나왔다 하여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젬허브 GemHUB에 대한 정보와 에어드랍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젬허브 GemHUB P2E 플랫폼

젬허브 GemHUB 정보

젬허브(GemHUB)는 P2E 게임 플랫폼으로 일반적인 게임이 아닌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즐기며 부수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개발 단계에 있는 플랫폼으로 런칭 전에 다양한 소식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P2E적인 요소만이 있는 것이 아닌 젬허브 게임 속에서 코인을 벌 수 있고 그것을 스테이킹하고 새로운 코인을 에어드랍 받으며 그 속에서 젬허브 안에서 디파이(DeFi)적인 요소를 추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젬허브는 캐주얼부터 MMORPG까지 현재 4종의 게임의 출시를 확정했으며, 매월 1종씩 런칭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때 게임사가 새 게임을 런칭할 때, GHUB 토큰을 자체적으로 확보하여 납입을 해야만 게임 토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무분별한 게임 토큰의 증가로 GHEB 토큰의 가치가 훼손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P2E 플랫폼들에서 보상으로 받은 토큰들이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것 이외에 사용처가 마땅치 않아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나는 토큰들로 인해 가치가 많이 내려가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이것을 젬허브 플랫폼은 사용처를 다양하게 늘려 토큰의 무분별한 가치 훼손을 막아주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젬허브의 파트너

그리고 하나 주목할 점은 젬허브의 파트너들입니다. 젬허브는 4개의 공동 사업 파트너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면 각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괜찮은 VC들이라고 하는데 BPMG는 보라 네트워크에 있었던 차지훈 대표가 새로 시작하는 프로젝트로 예전 보라의 멤버들이 팀을 이루고 있어서 젬허브 토큰 이코노미를 기획하고 주요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할 것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메가존 플랫폼은 국내 최고의 인프라 유니콘 기업으로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인프라 체계 및 기술 지원, 바른손랩스는 영화, 게임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여 플랫폼 내 컨텐츠 서비스 개발과 젬허브의 영역 확장 지원을 마지막으로 갈라랩은 프리프, 라펠즈 등 글로벌 흥행 게임을 보유하고 있는 개발사이기에 노하우를 살려 블록체인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 지원과 마케팅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각각 파트너들이 분야가 달라서 젬허브가 앞으로 어떤 식으로 방향을 정해갈지 얼추 눈에 보여서 기대를 할만한 것 같습니다. 아마 기존의 높은 역량을 보인 각자의 분야를 접목시켜 토큰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과 다양성을 확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키를 파트너들이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 4개의 파트너가 끝이 아닌 추가로 파트너 공개를 예정한다고 하니 지켜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곧 출시 예정인 KMINT라는 멀티 체인 기반의 통합 지갑 또한 있습니다. 다양한 메인넷을 연결하고 관리하는 통합 지갑으로 설치 없이 실행하는 미니앱과 미니앱 스토어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멀티 체인이기에 다른 메인넷 체인들을 한곳에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이것은 젬허브 생태계에 다양성을 제공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젬허브 에어드랍 이벤트

젬허브(GemHUB)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참여로 7.2KLAY 상당의 20젬허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세로 따져보면 현금 만 원 정도의 가치가 있으니 충분히 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이벤트를 응모하면 기간 후에 추첨을 하여 발표하는데, 당첨 인원이 무려 1,000명입니다. 그러니 대부분 당첨이 되실 것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 미션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텔레그램 채널 2개와 트위터 그리고 미디엄과 홈페이지를 들어가셔서 팔로우, 입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미션이 쉽고 당첨 인원이 많아서 하실 수 있으신 분들은 진행하셔서 토큰을 수령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플랫폼이 기대를 많이 받아 인기가 많아질수록 토큰에 대한 가치를 올라갈 수 있으니 만 원으로 받는 코인이 더 올라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미션을 진행하시면서 링크들을 들어갈 수 있지만, 혹시나 하여 아래 링크를 남겨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현재의 코인 시황과 이번에 괜찮은 P2E 플랫폼으로 알려지고 에어드랍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는 젬허브 플랫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플랫폼의 파트너도 괜찮아 보이고, 계획이 확실하게 잡혀있는 것 같아서, 이벤트에 참여해 보고 지켜보는 것이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