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지니스

이더리움 NFT판매

메이킹 블록 2022. 5. 16. 07:00

이더리움 NFT판매

암호화폐 시장은 그전의 디파이(DeFi) 플랫폼들과는 다르게 NFT 플랫폼들이 나오면서 다른 양상을 띠게 되었습니다. 그전까지의 디파이(DeFi) 플랫폼들은 발전을 하더라도, 어차피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토큰을 구매하는 방향으로 나아갔기 때문에, 자산의 예치나 스테이킹 같은 부분에서도 결국에는 이더리움이 매개체가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같은 블록체인 기술이지만, NFT는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비슷한 점은 이더리움이나 클레이튼 같은 네트워크 기반의 토큰을 통해서 구매하는 것은 맞지만, 그것은 딱 '구매'까지만의 일입니다. 구매 이후에는 NFT가 독자적인 성향을 띠기 때문에 그것 자체로 거래가 되는 모습이라서, 암호화폐 시장과 구분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다르게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수수료 같은 부분은 별다른 방법이 없이 암호화폐가  사용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NFT 플랫폼들 역시 차후에는 토큰을 발행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호화폐와 NFT는 분리를 할 순 있지만, 크게 분리를 하기에는 애매한 부분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투자에 대한 것은 확연히 분리가 되는 편입니다.

 

이더리움 NFT판매

암호화폐 시장이 주춤하게 되면, NFT 시장으로 투자 자산이 몰리게 되고 반대로 암호화폐 시장에 불장이 오면 NFT 시장은 하락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적당한 이유를 찾아보자면, 현재는 투자 자산이 한 군데서 나온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NFT가 블록체인 기술이다 보니, 투자금들이 대부분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서 나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산이 이동하는 것이 눈에 보이는 것입니다. 현재와 같이 금리 이슈로 인한 하락장이 이어지게 되면, NFT 시장에 자산이 몰리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많은 NFT 관련 플랫폼들이 나오고 있으며, 이 중에 진주를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플랫폼을 고르는 일도 파트너십이나 재단의 미래를 보고 결정해야 하는데, 사실 로드맵이라는 것 자체가 확실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예정이다 보니 이것에 대한 신뢰도는 크지 않습니다. 로드맵만 믿고 투자했다가 장기간 연기가 된다거나 갑자기 바뀌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업비트 NFT Beta

이럴 때에는 차라리 마켓플레이스의 공신력을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업비트 NFT Beta 같은 곳입니다. 업비트 NFT Beta는 국내 탑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운영하는 NFT 마켓플레이스입니다. 업비트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러그풀에 대한 위험성이나 저작권의 시비에 휘말릴 일이 없고, 업비트 계정이 있으면 바로 사용이 NFT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성에 대한 부분은 가장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업비트 NFT Beta는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올릴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인정된 수준 높은 크리에이터들의 작품들이 거래가 되며, 업비트에서 거래를 한 NFT들은 예상의 시세보다 더 높은 가격을 유지해 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 가장 주의해야 할 NFT들의 가치가 하락하는 것을 방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비트 NFT Beta에서는 2가지의 방법으로 NFT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바로 드롭스(Drops)와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입니다.


NFT 획득

드롭스는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을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장으로 경매나 고정가 구매를 통하여 일정 기간 동안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누구보다 작품을 빨리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을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마켓플레이스입니다. 마켓플레이스는 드롭스(Drops)나 업비트의 이벤트에서 지급받은 NFT들을 매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업비트 NFT Beta의 공정한 중개로 인해 현재 어떤 NFT가 총 몇 개가 있고,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현황과 정보에 대해서 투명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내가 구매를 하는 입장에서도 다른 사람들보다 너무 비싸게 구매하는 것은 아닌지라는 의심을 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다양한 미술 작품과 캐릭터, 웹툰, 스포츠 등을 NFT화 한 상품이 거래가 되고 있으며 활발한 거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업비트 NFT Beta는 현재 모바일 앱으로도 런칭이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편의성이 증대되었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에만 앱이 나와있는데, IOS에서도 곧 이용할 수 있게 준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저의 휴대폰으로 보시면 업비트 앱 내에서 최상단에 암호화폐와 NFT를 따로 볼 수 있는 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NFT를 누르시면 PC버전과 같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암호화폐 시장과 NFT 시장의 분리를 해야 하지만, 분리하기 애매한 것에 대한 이야기와 업비트 NFT Beta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NFT 시장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현재의 NFT의 포지션의 변화는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그때를 대비하여 NFT에 대한 정보와 좋은 플랫폼들을 찾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