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지니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클래식(ETC) 전망 예측

메이킹 블록 2022. 5. 19. 10:10

비트코인(BTC), 이더리움클래식(ETC) 전망 예측

암호화폐 시장이 큰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3월부터 상승세를 이어오던 비트코인은 FOMC나 미 재무부의 발표 같은 이슈를 통해서 그동안의 상승분을 어느 정도 반납을 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크게 보자면 아직은 35k~45k의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상황이 장기적인 투자 방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볼 순 없을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은 발행 이후 등락이 있어도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같은 개미 투자자들은 장기적인 투자와 단기적인 투자를 같이 진행을 하기 마련이다보니, 단기적인 움직임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장 외적인 상황으로 보면 여전히 미국은 물가 폭등으로 경기 침체를 겪고 있으며, 이것은 근래에 보기 힘든 경제 위기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5월에 금리 인상과 양적 긴축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하지만, 이 역시 인플레이션을 잡기는 어려울지도 모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심각하게 다가올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4월에는 마냥 하락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5월부터는 더욱 힘들어질 것이기 때문에 반등이 나올 것이라는 것이 제 의견이며, 그 타이밍을 잘 잡아서 수익을 내야 할 것입니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클래식(ETC) 전망 예측

비트코인(BTC)

먼저 지난 매매 일지에서 말씀드린 것의 결과를 말씀드리자면 비트코인은 다시 상승할 수 있겠지만, 하락이 좀 더 진행이 되고 다시 상승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었습니다. 다행인 것인지 그 후로 약 이틀간 하락을 하여 적당한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청산의 근거로는 여전한 횡보장이 계속되고 시장 외적인 이슈가 딱히 나오지 않아서 다시 어느 정도 회복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어 먼저 청산을 하고 다음 상승 시기는 마땅히 예측하기 힘들어 포지션을 종료하는 방향으로 잡고 며칠을 지켜보는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는 어느 정도 예상대로 흘러갔지만, 이것은 현재 같은 횡보장의 특성을 이용한 것이기 때문에 계속 지켜보지 않으면, 언제든지 손실을 입을 수 있는 상황에 리스크가 있는 투자였던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저배 레버리지로 진행을 하였지만, 앞으로는 더 유의하며 투자를 진행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ETC) 전망

그리고 다음 투자 종목을 확인하던 중에 제가 투자하기에 괜찮아 보이는 것은 바로 이더리움클래식(ETC)였습니다. 물론 3월에 많은 상승을 이루어낸 코인이지만, 제 판단으로는 3월에 매집 되었던 물량이 아직 풀리지 않았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최근의 하락세가 조금 컸지만, 회복의 속도가 빠른 것으로 미루어보아 상승의 여력이 남아있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또한 이더리움의 채굴 난이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안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을 채굴할 수 있다는 의견이 제시되면서, 시세가 올라가며 채굴 물량이 풀어질 것이라는 예측들이 존재합니다. 한정된 공급에 채굴자들이 몰리게 되면 자연스레 개인당 돌아가는 채굴량이 줄게 되어 수익이 줄기 때문에 이것이 해소되려면 자연스레 시세가 오를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또한 이더리움클래식(ETC)의 반감기가 이제 보름이 좀 넘게 남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좋은 상승을 이루었던 것이 아마 반감기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을 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시장의 침체가 좀 해소되면 다시 한번 상승을 이루어내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장 들어갈 것이냐라고 묻는다면 저는 분할 매수로 들어가는 것이 옳다고 생각이 됩니다만, 저는 시장 상황이 바로 회복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39 USDT 정도에서 롱의 포지션을 잡을 수 있다면 할 수 있다면 상당히 매력적이지 않을까 하고 지정가 주문을 걸어놓았습니다만, 이것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BingX에서의 시세

일단은 계속 상승하는 분위기면 위에서라도 롱포지션을 잡고 잘 체결된다면 이번에는 반감기를 기다리며 투자를 해볼 생각입니다. 진행 상황은 다음의 투자를 통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이것은 제가 사용하는 거래소인 BingX에서의 시세이기 때문에 다른 거래소와는 작은 금액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큰 줄기는 비슷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까지 BingX를 사용하는 것에는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차트 역시 트레이딩뷰를 사용하고 있다 보니 좋은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이나 괜찮은 선물 거래소를 찾고 계신 분들은 구경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BTC) 매매 일지와 다음 투자 타겟이 될 이더리움클래식(ETC)에 대해서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았습니다. 투자에는 답이 없기에 어떤 방식으로라도 수익을 내는 사람이 일단 승리자입니다. 그러나 이런저런 의견을 다 둘러보시고 본인의 판단으로 투자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자의 고수분들의 좋은 말씀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히 듣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