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지니스

프로젝트 갤럭시(GAL 코인)의 정보와 전망

메이킹 블록 2022. 6. 2. 06:42

프로젝트 갤럭시(GAL 코인)의 정보와 전망

암호화폐 시장이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원인을 찾아보자면 시장 외적인 배경이 좀 더 강하게 작용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5월 31일 미국 대통령인 조 바이든과 연준 의장인 제롬 파월이 회담을 가졌습니다. 전에 예정에 없던 회담이었기 때문에, 이로 인하여 현재의 인플레이션에 대한 심각함을 인지하고 그에 대한 토의를 하기 위해 만난 것이 주된 이유일 것입니다. 사실 전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는 연준의 파월에게 소통이 없이 금리를 인하 시키라는 강압적인 태도를 취해왔지만, 이번 파월은 연준의 입장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여주여 중지를 맞대어 문제를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이 최악을 달리고 있고, 인플레이션 역시 연준이 바라는 수치보다 약 3배가 높은 상황이다 보니, 어떻게든 해결을 하기 위해서 가진 회담으로 보였습니다.

 

프로젝트 갤럭시(GAL 코인)의 정보와 전망

갤럭시(GAL 코인)의 정보와 전망, 시세, 호재

회담에서 어떠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이 아닌 연준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였기 때문에 연준은 기존의 태도를 고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달마다 진행하기로 했던 빅스텝(금리 50bp 인상)을 계속 진행할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투자 시장은 그리 좋게 흘러가진 못하겠지만, 인플레이션이 어느 정도 해소가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다음의 반등장을 기다려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로 인해 비트코인은 며칠간 상승하다가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27~32k의 끝부분을 자꾸 터치하는 것은 나쁘지 않은 흐름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금리 결정이 6월에도 있기 때문에, 그 시점을 일단 조심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일부의 전문가들은 아직 비트코인은 상승 사이클을 따라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포기하여 투매하기보다는 잘 버텨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이상 언제든지 하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신 소식을 가깝게 두시고 빠르게 대처하면서 투자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코인 시황은 이 정도로 마무리하고 오늘은 하락장인 만큼 현물 투자가 쉽지 않기 때문에, 코인 공부를 하는 것이 제일이라는 생각에 불장에 상승할 만한 여력을 가진 코인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바로 프로젝트 갤럭시 GAL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프로젝트 갤럭시 GAL 코인

프로젝트 갤럭시(GAL 코인)은 현재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프로젝트 중 가장 큰 웹 3 크레덴셜 데이터 네트워크입니다.  크레덴셜은 Credential로 '자격증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말로 하면 자격증명 데이터 네트워크라고 합니다. 자격증명 데이터라고 하는 것은 말 그대로 어떠한 경력이나 인증, 자격을 나타내주는 데이터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보자면 어떠한 특허 자격증 같은 기본적인 데이터 이외에도 금전을 빌리거나 받을 대 차용증 역시 인증을 해줄 자격증명 데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개인 정보라는 특성상 정부 기관, 금융 기관 및 신용기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생산자들이 공유하지 않고, 분할하여 저장해놓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크리덴셜 데이터를 이용한 앱을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프로젝트 갤럭시는 이 크레덴셜 데이터를 웹 3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그렇다면 이 중요한 크레덴셜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투명하고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바로 블록체인입니다. 프로젝트 갤럭시는 크레덴셜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저장하여 위변조가 불가능하게 만되 언제는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 방법으로 커뮤니티 구성원이 디지털로 자격증명을 선별하게 되고 데이터 네트워크에 기여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게 되고 프로젝트 갤럭시가 최종적으로 여러 데이터 소를 통합하여 큐레이팅을 하여 언제나 사용하게 편하게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냈습니다. 

GAL 코인

큐레이터는 생태계에 참여하여 갤럭시 앱 모듈, 크리덴셜 오라클 엔진 및 API에서 크레덴셜 데이터가 사용될 때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이때에 보상을 받는 토큰은 기축 토큰인 GAL 코인이 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였기 때문에 요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NFT 분야에서도 자격증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갤럭시의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NFT를 사용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NFT를 사용하는 많은 컨텐츠(Drops, pool, point등)들에 자격 증명을 활용하여 개인의 정보이기 때문에 활용이 어렵다는 단점을 극복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보상을 제공할 수 있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갤럭시의 기축 토큰인 GAL 코인은 생태계 내부에서 유틸리티적인 역할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를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는 약 30여 개의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있으며 지난달 5~6일에 연속적으로 상장을 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좀 아쉬운 것은 막 날개를 펼치려고 할 때에 급하락장이 시작되어버렸다는 것입니다.



바이낸스 GAL/USDT 페어

특히 대형 거래소들에 상장을 한 5월 5일이 하락장의 시작이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타이밍도 이렇게 아쉬울 타이밍이 없습니다. 물론 예측을 하기 힘든 것이 암호화폐 시장이지만, 대대적인 상장을 통해서 기반을 다져놓아야 하는 시기에 시장 전체의 악재가 들어온 것은 큰 흐름을 읽지 못한 재단의 착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나아가서 생각해 보면, 프로젝트 갤럭시는 대형 거래소들에 상장 첫날 펌핑을 제외하면, 제대로 된 펌핑을 진행한 적이 없다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저점에 물려 투자자들이 많은 투매를 진행했을 것으로 보고 있고, 이것은 회복장이 올 때에 빠르게 회복이 가능할 수 있다는 가정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 코인들에 비해 조금 더 빠르게 회복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을 조심스럽게 하기 때문에 저점이라고 생각되는 때부터 조금씩 매집을 해도 괜찮아 보인다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쟁글 GAL 코인 차트

현재 국내 시세로 약 5800원에 머물러 있고 이것은 저점으로 나쁘지 않아 보이고, 상장 최고점 역시 2만 원 정도이기 때문에, 회복장이나 다음 불장이 온다는 가정하에 충분히 전고점을 터치할 수 있는 듯합니다. 다른 코인들에 비해서 조금 더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매번 말했듯이 시장 전체를 흔드는 시장 외적인 악재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악재가 온다면 여기서 30% 정도까지 하락을 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천히 매집하시면서 투자를 하신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의 최근 소식으로는 5월 5~6일의 대형 거래소들에 연속 상장 이슈 이외에는 현재까지 잠잠합니다. 간단한 설명만이 최근 소식에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는 시장 자체가 그리 좋지 못하기 때문에 개발에 힘을 쓰고 다음을 준비하고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지금까지 6월에 들어선 지금 코인 시황과 프로젝트 갤럭시(GAL 코인)에 대한 정보와 전망, 시세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는 이렇듯 큰 뜻을 품고 나왔지만, 투자 시장의 전체를 흔드는 악재로 인해 빛을 보지 못한 프로젝트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들을 미리 찾아보시고 가능성에 투자를 하신다면 다음의 불장에서는 누구보다 먼저 수익을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